일상생활정보 다육식물 : 알로에 베라 효능, 종류, 물주기, 키우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과일 음식

다육식물 : 알로에 베라 효능, 종류, 물주기, 키우기 방법

by 하늘채이네 2023. 7. 14.

[ 알로에 베라 ]

: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화상 진정에 이로운 다육식물입니다.

 

◈ 알로에 베라는 지중해, 아프리카 반도가 원산지이지만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젤과 같은 물질을 포함하는 두껍고 살이 많은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 500종 이상의 꽃식물을 포함하는 알로에 베라의 효능, 종류, 물주기,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에 폴리필라


 

1. 효능

: 과학적으로 알려진 알로에 베라는 일반적으로 재배되고 가정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이 다육 식물은 비타민, 미네랄, 효소, 아미노산, 그리고 다당류와 같은 다양한 생물 활성 화합물을 포함하는 젤과 같은 물질로 채워진 두껍고 살찐 잎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젤은 종종 다양한 건강 및 피부 관리 용도로 추출됩니다.

 

a. 피부 건강 : 알로에 베라 젤은 진정 및 보습 특성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그것은 햇볕에 타는 것, 여드름, 습진, 그리고 상처를 치료하고,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고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화상 치유를 진정시키는데 아주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건선의 치료를 돕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b. 소화 건강 : 알로에 베라 주스나 젤을 섭취하는 것은 소화를 돕는 이점을 돕고 있습니다. 종종 소화를 도와서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사용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 의하면 알로에 베라가 잠재적인 항암, 면역조절 그리고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정기적으로 섭취하기 전에 적당히 사용하고 건강 관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 영양학적 가치 : 알로에 베라는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하는 필수 비타민 (A, C, E, B12)과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을 돕는 산화 방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d. 면역 지원 : 알로에 베라는 신체의 자연 방어 메커니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면역 증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에 브레비폴리아


 

2. 종류

: 알로에 식물에는 여러 가지 다른 종류가 있는데, 각각 독특한 특성과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몇 인기 있는 종은 알로에 폴리필라, 알로에 브레비폴리아, 알로에 바르바덴시스, 알로에 페록스, 알로에 비취전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다 비슷비슷한것 같지만 유익한 화합물의 구체적인 구성과 농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알로에 페록스


 

3. 물주기

 

: 알로에 베라를 기르는 것은  물주기와 키우기 요령만 아시면 나름 집에서도 잘 키울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물 주기만 잘 하시면 알로에 베라를 성공적으로 재배할 수 있으니 아래 몇 가지 물주기와 온도에 관한 사항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 조명 및 온도 : 알로에 베라는 밝고 간접적인 햇빛에서 번성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창문 근처나 부분적으로 그늘진 야외에 두세요. 13°C~27°C 사이의 온도를 선호하지만 일시적으로 높은 온도와 낮은 온도를 견딜 수 있고 서리와 극심한 추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지만 너무 높은 온도나 낮은 온도에서 지속적으로 있다 보면 금세 죽을 수가 있으니 장기간 방치하지 말아야 합니다.

b. 물주기 : 다육 식물 특성상 배수가 잘되는 토양 혼합물과 화분에 심는 것을 권장하며 뿌리가 썩지 않도록 흙이 마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토양의 배수가 잘 되도록 하십시오. 약 2-3주마다 또는 토양의 윗부분 2인치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 식물에 깊이에 따라 적당하게 물을 줍니다. 또한 식물이 현재의 화분보다 성장했을 때 2~3년마다 다른 화분에 옮겨 심기를 권장합니다.

 

알로에 바르바덴시스


 

4. 키우는 방법


a. 토양과 화분 : 알로에 베라를 물이 잘 빠지는 화분 혼합물, 가급적이면 선인장이나 다육식물 특유의 혼합물에 심습니다. 배수구가 있는 화분을 선택하여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금세 죽을 수 있으니 적당량의 물을 일정한 주기로 주시면 됩니다. (약 일주일에 1~2회 정도 조금만)

b. 수정 : 알로에 베라는 심한 수정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육식물을 위해 조제된 균형 잡힌 수용성 비료를 1년에 한 번 또는 두 번 성장기 동안 반 강도로 희석하여 먹이십시오.

c. 전파 : 알로에 베라는 상위 식물의 기저부 주변에 나타나는 작은 식물인 오프셋에 의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오프셋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가 되면 별도의 화분에 심습니다.

 

d. 가지치기 : 낙엽이나 손상된 잎을 제거하고 과도하게 커진 주변 잎들을 가지치기하여 원하는 모양을 유지합니다.

e. 해충 및 질병 : 알로에 베라는 상대적으로 해충과 질병에 저항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잡동사니 벌레, 비늘 벌레, 또는 곰팡이 문제를 조심하세요. 필요한 경우 적절히 처리합니다.

 

알로에 비취전



: 알로에 베라는 상대적으로 누구나 키우기 쉬운 식물이지만, 수주 동안 방치하고 신경을 안 쓰신다면 다른 식물들처럼 금세 죽을 수 있으니 적당한 물주기와 온도, 빛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보살핌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집이나 정원에서 이 다용도 식물의 혜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